NEWSROOM

요기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 활성화 위한 상생 업무협약 체결

Press Release
2021-05-27


■ 배달앱 관련 다양한 사회 문제에 대해 공동 해결책 마련 위한 상생 업무협약 체결

■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문화 위한 자원봉사 아이디어 공동 기획, 이후 ‘가치 배달 캠페인’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 계획


“올바른 배달 문화의 시작도 요기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상생 업무 협약식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부사장,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센터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최근 가파르게 성장 중인 배달앱 시장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사회 문제에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마련해 나가기 위해 이번 상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요기요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를 만들기 위한 자원봉사 아이디어를 공동 기획하여 이후 ‘가치 배달 캠페인’으로 실현화 될 수 있는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도 자원봉사 아이디어를 공동 기획하는 데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오는 6월부터 가치 있는 배달 문화 만들기를 위한 자원봉사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앞으로 양사는 캠페인 아이디어 공유, 토론, 실천 우수 사례 발굴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가치 있는 배달 문화 정착을 위한 발판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부사장은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배달앱을 통한 소비도 함께 급증하고 있는 만큼 긍정적인 부분도 많지만 다양한 사회적 이슈도 발생되고 있어 내부적으로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이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의 상생 업무 협약을 계기로 해당 이슈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해보고 해결책을 위한 방향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목록보기